맛집투어

<서울 맛집> 40년 동안 이어진 돼지갈비 맛집 마포 원조 조박집

매너리즘에빠진아티스트 2023. 11. 29. 12:31
728x90
반응형
서울맛집 마포구맛집 용강동맛집
도화동맛집 마포역맛집
토정동맛집 마포동맛집

원조 조박집 본관

서울 마포구 토정로37길 3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
불가능
근처 마포유수지공영주차장 이용








반응형










1979년 외식업을 시작한 조씨 남편과 박씨 아내가 만든 조박집이라고 합니다. 거의 30여년을 다니면서 조박집 이름의 유례는 처음 알았는데요, 이렇게 패밀리쉽스러운 이름이었던걸 미리 알았으면 더 좋았을 뻔 했습니다. 예전 온돌방으로 되어서 좌식으로 먹던 시절부터 온 가족이 다닌 곳인데 늘 갈 때마다 맛에 변함이 없고, 친절해서 좋아하는 곳인데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5호선 마포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매장 앞에는 불가능하고 바로 건너편 도보 2-3분 거리의 마포유수지 공영주차장에 하면 됩니다. 1시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계산시 주차 말씀드리면 할인권을 주실 겁니다.







































가격은 아무래도 예전에 비하면 참 많이 올랐습니다.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만 그래도 맛이 있으니 납득은 갑니다.
이곳에서는 꼭 먹어야 하는게 돼지갈비는 필수이고, 맛보기로도 나오는 동치미국수와 된장찌개 그리고 후식으로 제공되는 식혜입니다. 전체적으로 구성이 너무 좋은 돼지갈비 집 중 하나입니다.
고기는 먹는 사람이 직접 굽는 시스템이고,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불판도 때 되면 바로바로 교체해 주시고, 모자란게 있으면 바로바로 가져다 줍니다.
특히 가장 좋은게 넉넉한 인심의 상추와 야채인데요, 보통 요즘 고깃집에 가면 두세장씩 주는게 참 흔해졌는데 조박집은 달랐습니다. 충분히 먹을 만큼의 상추의 제공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돼지갈비는 흔히 아는 맛이지만 늘 변함없는 맛이고, 고기의 질이 좋아서 물르는 느낌이나 그런건 전혀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다니면서 고기질의 문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제 기억에서는. 동치미 국수는 식사 처음에 딱 입맛을 돋우는 맛으로 상큼하게 먹을 수 있고, 된장찌개는 집된장 맛의 진하고 고소한 맛입니다. 양푼 미니 냄비 같은 곳에 담아져 나오는데 고기 다 굽고 나서 불판에 살짝 올려두면 다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후식으로 제공되는 살얼음 동동띄워진 식혜를 딱 마시고 나면 마무리가 딱 깔끔하니 좋습니다.
부모님 세대에서 그 분들의 자녀이신 사장님이 경영권을 넘겨 받아 현재는 운영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많이 시도를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이렇게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는게 참 대단하다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친절하고 맛있는 조박집으로 남아있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듭니다.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